top of page
작성자 사진김빛나 기자 | 팔로우뉴스

나주시,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 대상자 22일까지 모집


‘씨앗-새싹-열매’ 단계별 예산 지원 … 온라인 사업설명회, 맞춤형 컨설팅 제공



나주시가 ‘2021년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 대상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12일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소영)에 따르면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은 저출산·고령화로 침체된 마을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주민이 직접 구상하고 참여하는 마을 자립형 지원사업이다.

대상 사업은 ▲마을유래·특성 등 자원조사 발굴 ▲마을계획수립 및 브랜드 사업 발굴, 주민교육 ▲마을 특성에 맞는 브랜드 사업 추진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들로 구성됐다.

시는 올해 1억200만원(도비30%, 시비70%)를 공동체 발전 단계별로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단계별로 ‘씨앗’(공동체 활동을 희망하는 5인 이상 공동체) - ‘새싹’(10인 이상의 공동체) – ‘열매’(새싹 다음 단계)로 나뉜다.

나주시 관내 거주하는 5인 이상의 공동체 또는 단체 누구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설명과 문의는 공익활동지원센터 누리집 게시 영상을 참조하거나 블로그, 유선(☏061-337-9903)을 통해 하면 된다.

또 모집 기간 내 센터를 방문하면 개인, 공동체별 사업 목표 및 계획수립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최종 사업대상자는 1차 나주시 심사 후 전라남도 최종 심사 과정을 거쳐 내달 20일 경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소영 센터장은 “주민과 마을이 중심이 된 다양한 공동체를 발굴해 마을의 성장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온라인 사업설명회 및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마을 행복 공동체 실현을 위한 밑그림을 그려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