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결정 등 재정민주주의 실현 앞장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예산 편성, 집행과정에 시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다양한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오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제7기 위원 구성계획은 일반시민 대상 28명,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추천에 따른 주민자치위원 26명, 시민·사회·직능단체 및 기관 추천자 21명 등 총 75명으로 임기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나주시 관내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 임직원 등 누구나 지원, 추천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시청 누리집(‘정보공개-예산살림-주민참여예산제도-시민위원공모’)에서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bhw3003@korea.kr) 또는 우편(나주시 시청길22 기획예산실 예산팀 ☏339-8246)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역별, 성별, 전문분야 등 다양한 계층 참여를 고려해 서면 심사 후 12월 말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예산 학교 기초 및 심화과정, 주민참여예산 숙의 학습 이후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등 예산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재정민주주의 실현에 앞장설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예산 투자 방향 등 예산과정에 있어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