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자 운동교실‧승승장구 운동교실 참가자 모집
26일까지 선착순 40명…체지방 감소‧근력 향상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주월동과 효덕동 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날자! 운동교실’과 ‘승승장구! 운동교실’ 프로그램 참가자를 비대면 방식으로 모집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3월 2일부터 6월 4일까지 주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2가지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먼저 ‘날자! 운동교실’은 비만 주민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이다. 체육지도자의 지도를 받으면서 소도구를 이용해 근력과 지구력, 심폐 능력을 키우는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에 1시간씩 운영된다.
‘승승장구! 운동교실’은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건강관리에 힘쓰고자 하는 일반 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체육지도자와 함께 도구를 활용해 근력과 심폐 지구력 등을 키우는 운동을 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에 운동하게 된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인원은 운동교실별 각각 20명이며,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전화(☎ 607-6126)로 선착순이다.
‘날자! 운동교실’과 ‘승승장구! 운동교실’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운영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일시 중단될 수 도 있다.
한편 지난해 이 프로그램에 함께한 참가자 27명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한 결과 체지방률은 감소하고, 골격근량과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모두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김종연 #팔로우뉴스(follows.kr) 기자 follownewss@gmail.com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