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양리조트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워크숍 개최
담양군은 지난 19일 담양리조트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의식전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생태도시 담양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지고자 위원회 위원, 실과소장, 지표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는 문태훈 위원장(환경부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의 의의와 이행전략’이란 주제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김병완 위원장(담양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이 좌장이 돼 담양군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D-SDGS)지표 평가 결과 발표, 각 분과 위원장의 분과별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을 한 문태훈 위원장은 “담양군은 군 단위 최초로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개발하는 등 선구적인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타 지자체의 롤모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담양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앞으로 담양의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병완 위원장은 “담양군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의 66개 지표 평가를 통하여 담양군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군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위원님과 군 관계공무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담양천년선언문에 표명한 것처럼 환경과 함께 발전시켜나가는 지속가능한 성장만이 담양군의 발전을 위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이를 위해 위원회 및 700여 공직자, 그리고 담양군이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모아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