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민생해결 촉발자 역할 위해 사회혁신추진단 발족
- 시민사회 영역부터 마을, 소셜벤처 등 새로운 의제 집단까지 ..내 삶을 바꾸는 사회혁신 빅텐트’시동 -
□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사회혁신추진단은 12. 4(토), 16:00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대한민국 대전환, 이재명의 사회혁신과 함께』라는 주제로 제20대 대통령 선거 승리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사회혁신추진단』(공동단장 : 이용선, 이용빈, 하승창, 윤태범)은 이재명 후보의 당선과 대한민국 사회혁신 추진동력 결집하자는 결의를 다지며, 사회혁신가, 선대위 및 사회혁 신추진단 관계자 등 50여명(코로나19 방역지침 적용)이 모여 대선승리를 위한 전략, 사회혁신추진단위 역할과 임무, 특별위원회의 활동계획 소개, 임명장 수여, 의견교환 등 활발한 논의를 갖고 활동 채비를 마쳤다.
□『사회혁신추진단』은 국민들의 절실한 대전환 요구에 부응하는 한편, 국민과 함께 만 들어가는 정부를 표방하는 ‘이재명의 사회혁신’을 위해 다양한 실험을 전개할 예정 이다.
○ 주요활동으로 ▴국민이 제안하는 사회혁신 정책 개발 ▴국민의 지혜를 모으는 ‘모두 의 대화’ 운영▴ 사회혁신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마을,도시재생,자전거 등 10여개 특별위원회를 통한 다양한 영역의 융․복합 활동 등 사회혁신 핵심동 력 강화를 위한 조직화와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 무엇보다도 추진단이 사회혁신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가진 조직, 사회혁신가들이 모인 명 실상부한 선거대책위원회 내 사회혁신의 총괄조직인 만큼, 이곳의 인적․물적 자원을 최 대한 활용하여 다가오는 제20대 대통령 선거의 승리를 위한 활동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용선 공동단장은 “변화의 압력이 커지는 대전환의 시기 속에서 ”민주주의에 투자하 고, 국민의 창의성이 정책이 되는” 국민이 원하는 대한민국의 진정한 혁신이 무엇인 지 귀 기울여, 대선승리를 위해 나아가자 ” 고 강조했다.
□ 김영진 사무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사회혁신추진단은 이재명 후보의 혁신동력이자, 대전환의 미래상인만큼 모두 함께 대선승리의 주역이 되자”고 강조했다. (사진 더블어민주당)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