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수영동호인 84개국 5,400여 명 참가등록 , 엔트리 1만여 명 넘어서
- 마스터즈 선수들 참가 문의 이어져…7월 10일까지 참가 등록 연장
○ 33년 전통의 전 세계 수영동호인들의 축제인 제18회 2019광주FINA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이하 ‘마스터즈 대회’)의 참가등록 기한을 7월 10일까지 연장했다.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에 따르면 6월 24일 마감인 현재, 84개국 5,400여 명이 참가를 신청했고, 경기 엔트리는 10,000여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 하지만, 조직위는 마스터즈 수영동호인들의 대회 참가문의가 계속 쇄도하자 FINA와 협의하여 참가등록 기간을 7월 10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 이에 따라, 조직위는 국내외 수영연맹과 수영 동호회 관계자, 해외 마스터즈 홍보대사 등에게도 참가등록 기한연장을 안내하는 등 참가독려를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에 나서고 있다.
○ 국제수영연맹에 가입된 나라의 만 25세 이상 수영동호인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마스터즈 대회는 6개 경기가 치러지는 ‘선수권대회’와 달리 하이다이빙이 빠진, 5개 종목 59경기가 치러진다.
○ 또, 1위 ~ 6위까지 메달과 증서를 함께 수여하는 등 수영 동호인들에게 축제 분위기를 제공한다.
○ 마스터즈 대회의 참가 신청은 국제수영연맹 참가등록 웹사이트(FINA GMS, https://registration.fina.org)에서 가능하다.
○ 또, 등록인증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아시아나 항공 40% 할인(국제선) 혜택과 함께, 대회 기간 중 광주 및 인접 시·군의 대중교통 무료 이용, 문화예술공연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마스터즈 대회에 참여방법이나 관광, 숙박 등 궁금한 사항은 마스터즈대회 공식 웹사이트(https://www.gwangju2019.com/mast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조직위원장인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번 대회를 전 세계 수영동호인과 가족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마스터즈 대회의 모든 경기가 인터넷 방송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니, 전 세계 수많은 수영동호인들이 참여해 멋진 경기를 펼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올해 제18회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는 ‘선수권대회’가 7월 12일~7월 28일까지 열리며, 8월 5일~ 8월 18일까지 마스터즈 대회가 이어서 개최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