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코로나19 대응상황 일 일 브 리 핑
안녕하십니까!
순천시 홍보실장 서규원입니다.
순천시 코로나19 상황대책반에서
9월 6일 현재 우리 시의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어제 이후 해외입국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누적 확진자 수는 69명이며,
5명은 완치 후 퇴원하였고 , 64명은 치료 중에 있습니다.
자가격리자는 326명입니다.
지금까지 누적 2만 3천 174건의 검사를 진행했고, 2만 3천 105건은 음성입니다.
69번 확진자는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해외입국 20대 여성으로 현재 목포의료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지난달 29일 이후 신규동선에 의한 지역감염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협조해 주신 결과입니다.
우리 시는 어제부터 소주방·호프집 등 일반음식점, 카페, 실외 체육시설이 정상운영 가능하게 됐고,
전라남도에서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한 게임장·오락실, 목욕장·사우나, 공연장, 영화관, 실내체육시설, 키즈카페, 견본주택, 300인 미만 학원도 오는 8일부터 정상운영이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의료기관, 실내포차, 사업설명회 등에서의 집단감염이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우리 시에서도 아직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는 실천이 중요합니다.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은 연기나 취소해 주시고,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밀집·밀폐·밀접 3밀 장소는 피해주시고, 사람 간 2미터 이상 거리두기를 이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일요일)은 평범한 일상으로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점입니다.
모든 종교시설 관계자께서는 오늘 하루만 더 비대면으로 종교행사를 진행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요양병원, 요양원 등 방문과 면회를 자제해 주시고 시설관리자께서는 환기, 소독도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한사람 한사람이 모두 방역의 주체가 되어 실내외 마스크 착용을 지켜주시고 외출과 모임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과 억제가 번갈아 발생하고 있고, 우리 지역도 언제, 어디서든 다시 재확산이 나타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코로나19 상황을 완전히 종식시키기 위해 불안하고 고통스러웠던 지난 2주의 시간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강풍과 집중호우가 예상되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철저한 사전대비로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와 실천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