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국가가 대신하고, 더 많이 되돌려 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 복잡해서 놓치고, 몰라서 못받으신 적 많지요. 이제는 국가가 연말정산을 대신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직장인들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지갑을 조금이라도 두텁게 해드리겠습니다.
첫째, 연말정산 시 국세청이 간소화 자료를 중심으로 먼저 계산하고, 추가 조정이 필요한 분들만 서류를 제출하도록 연말정산 절차를 획기적으로 바꾸겠습니다.
둘째, 2022년 급여분부터 근로소득공제 금액을 상향하여 실질적인 소득을 늘려드리겠습니다.
셋째, 자녀세액공제(1인 15만원)를 현행보다 2배 이상으로 확대하여 양육비 부담을 줄여드리겠습니다. 인적공제 연령도 26세로 확대하겠습니다.
넷째, 지난 1월 2일 발표한 월세액 세액공제 확대에 이어 무주택 근로자의 전세차입금원리금상환액 소득공제(한도300만원),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한도도 대폭 확대하여 전·월세 서민층의 주거비 부담도 덜어드리겠습니다.
다섯째, 20~30대 청년취업자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실질소득 지원을 위해 연 100만원의 특별소득공제를 도입하겠습니다.
여섯째, 신용카드 소득공제에서 코로나로 어려워진 골목상권을 위해 전통시장 사용분 공제 혜택을 늘리겠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SNS 2022-01-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