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김빛나 기자 | 팔로우뉴스

전남 담양군, 딸기 6차산업의 새로운 도전과 희망


- 녹색관광 딸기테마 산업화 사업장 ‘히어로 하우스’ 준공


‘담양농업 新 6차산업화’를 이끌 딸기 테마 체험학습장인 ‘히어로 하우스’가 담양메타세쿼이아랜드 인근에 들어섰다.


담양군에 따르면, 농촌진흥청 지역농업특성화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녹색관광 딸기테마여행 힐링산업화 사업장 ‘히어로(HERO) 하우스’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12일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형식 담양군수, 추창호 메타로드영농조합법인 대표, 정철원 담양군의회 부의장, 박종원 도의원, 김기석 군의원, 학동마을주민, 유관기관 임직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자리했다.


군은 그동안 ‘히어로 하우스’ 조성 준비에 있어 딸기농업 농촌체험 스토리텔링, 캐릭터 디자인, 조형물 제작, 딸기가공품 개발, 재미요소를 더한 수확체험, 판매 등 6차 산업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해왔다. 또한 메타로드영농조합법인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현장 컨설팅과 딸기신품종 생산기술, 소비자 기호도 조사, 체험관광과 연계한 6차산업 선진지 벤치마킹을 다녀오는 등 히어로 하우스의 운영 역량을 키우는데 주력해왔다.



추창호 메타로드영농조합법인 대표는 “딸기체험교육 공간을 열게 돼 매우 뜻깊다”며, “히어로(HERO) 하우스가 담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자체 육성한 신품종(죽향, 담향) 딸기의 명품화 확대 보급과 차별화된 딸기테마 관광의 산업화 실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이날 격려사에서 “메타세쿼이아랜드 속에 있는 히어로하우스가 성공적인 운영 모델이 되고, 수익창출을 통해 마을 주민들과 더불어 행복을 나누는 사업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65에 주소를 둔 ‘히어로(HERO) 하우스’의 명칭은 ‘영웅’을 뜻하는 ‘세쿼이아’에서 착안해 지어졌다. H는 치유‧치료의 ‘Healing’ E는 생태체험의 ‘Eco-experience’, R은 길의 ‘Road’, O는 기원‧근원의 ‘Original’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