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김빛나 기자 | 팔로우뉴스

제주문화예술진흥원, 신진 청년 미술작가 기획초청전 <원미전> 개최


5월 27일부터 6월 8일까지 제주문예회관 제3전시실


■ 제주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태관)이 27일부터 6월 8일까지 문예회관 제3전시실에서 ‘2023 제주 신진 청년작가 기획초청전 <원미전>’을 개최한다.

❍ 제주 신진 청년작가 기획초청전은 문화예술진흥원에서 매년 추진하는 ‘제주청년작가전’과 연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청년작가들이 본격적 활동을 시작하기 앞서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 올해 제주 신진 청년작가 기획초청전 첫 번째 전시로 마련된 <원미전>은 매년 개최되는 제주대 미술학과 대학원생들의 전시로, ‘9島’라는 부제로, 서양화, 한국화, 조소 등 다양한 전공 분야에서 활동하는 9명의 작가가 각자의 색다른 시각과 구도를 바탕으로 총 27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 이번에 전시하는 작품은 다양한 표현과 접근법에 대한 고민과 실험이 담긴 미술작품들이다.

■ 김태관 제주문화예술진흥원장은 “젊은 작가들의 다양한 활동은 제주미술계가 발전하는 밑바탕이 되므로 이번 전시가 좋은 예술가로 성장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육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주미술과 문화예술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전시개요

전 시 명

2023 제주 신진 청년작가 기획초청전 <원미전> -9島

전시기간

2023. 5. 27(토) ~ 6. 8(목) /※휴관일 없음

전시장소

제주특별자치도 문예회관 제3전시실

참여작가

김서안, 신서이, 송예리, 고음, 소현경, 김민진, 고종규, 김진영, 박동윤

전시작품

서양화 15~17점, 한국화 5점, 조소 6점

주 최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

개 막 식

2023. 5. 27(토) 14:00 제3전시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