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팔로우뉴스

조오섭 국회의원, 전남대 총장 감사장 수상

2022년 국비 확보·캠퍼스혁신파크 공모 선정 등 앞장

국가균형발전·고등교육 경쟁력·지역혁신체계 공로 인정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북구갑, 국토위·예결위)이 19일 전남대학교 정성택 총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조 의원은 국회 국토위와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며 국가균형발전과 고등교육 경쟁력 제고, 지역혁신체계 구축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게 됐다.

특히 전남대가 여수캠퍼스 학생 성공홀 신축, 전남대병원 전문의료센터 조성 등 2022년 국비 626억원을 확보하는데 조 의원의 역할이 컸다.

이에 앞서 조 의원은 지난 4월 전남대가 국토부, 교육부, 중기부의 '2021년 캠퍼스혁신파크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는데도 앞장섰다.

캠퍼스혁신파크는 혁신적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해 산학연이 연계되는 지역상생발전 플랫폼 혁신허브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5년까지 총50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정성택 총장은 "조오섭 의원은 전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에 이어 이번 본예산에도 전남대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었다"며 "당당하고 자유로운 전남대인을 양성하는 길에 전남대와 동행해준 것에 전 구성원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조오섭 의원은 "전남대는 광주·전남지역 최대의 국립대로서 지역혁신인재 양성의 메카이자 국가균형발전의 인큐베이터와 같은 역할을 해야 한다"며 "국가균형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전남대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오섭 의원은 전남대 사회대 신문방송학과 86학번으로 전남대 총학생회 총무부장 활동을 하며 전남대 총학생회 동지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