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도시재생사업 주민 역량 강화 프로그램 실시]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6일 청춘신작로에서 도시재생사업 주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공지능 기술(ChatGPT)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첫 수업은 인공지능의 원리에 대한 이해에 대한 기초 이론 교육으로, 수강생 30명을 15명씩 2개 반으로 나누어 2시간씩 진행하였다. 총 6회차 교육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 교육을 포함하여 ChatGPT를 활용해 이미지 생성, 게임 만들기 등 수강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실습을 병행한다.
매주 목요일, 청춘신작로에 위치한 청춘들락(청년센터) 3층에서 진행되며 평소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었지만, 교육 기회가 없어 배울 수 없었던 수강생들이 뜻깊은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새롭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시재생사업 주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도시재생대학, 창업 아카데미 등 주민 역량 및 공동체 활성화 제고를 위해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교육 관련 문의는 화순군 도시재생지원센터(☎061-379-3640) 또는 화순군청 도시과(☎061-379-3637)로 하면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