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팔로우뉴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당진시와 면천면 마을창고 청년 창업공간 조성



[#팔로우뉴스=김병헌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센터)와 당진시가 20일 '면천창고'(면천면 군자길 16-1, 구 면천농협창고)에서 청년 창업가들이 주체가 되어 강희준 센터장과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충남센터는 2019년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하고 청년창업공간을 운영할 청년창업가들을 선발했으며, 작년 실내 보강공사와 올해 야외 조경공사를 통해 지난 7월 청년창업가 3인이 운영하는 면천창고 카페가 임시 오픈 형태로 운영을 시작했다.

더 나아가 충남센터는 청년창업가 들을 대상으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면천창고 내 공유오피스 및 공동 작업공간을 조성해 화훼교육, 지역농산물 가공판매업 등 창업가 5개 팀이 추가로 참여하게 됐다.

이번 임시 오픈을 통해 면천창고는 이미 블로그와 SNS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주말 평균이용객이 350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주변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활기차게 문을 열었다.

강희준 센터장은 "카페운영팀을 비롯한 6개 팀의 로컬 창업창직 활성화 사업을 통해 사업 기반 보완 및 지역 청년창업 정착 등 면천지역 창업활성화 및 생태계구축을 통한 지역발전 상생방안 모색을 통해 '면천창고'가 면천지역 상권 부흥과 청년 창업의 메카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