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김빛나 기자 | 팔로우뉴스

코레일, 강원도 기차 여행상품·여행후기 공모전 개최


평화와 화합의 상징, 강원도 지역 기차 관광콘텐츠 발굴 코레일(사장 오영식)은 강원도와 함께 남·북 철도, 올림픽 유산 그리고 평화를 주제로 ‘철도가 이어주는 평화 여행길, 강원권 여행상품·여행후기 공모전’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여행상품’과 ‘여행후기’ 두 부문이다. 강릉선 KTX· ITX-청춘·경원선 DMZ-트레인을 타고 여행하는 새로운 관광상품을 기획하거나 여행한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상품 부문은 강원지역의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기차여행상품을 기획하여 새로운 여행상품을 구성하면 된다.

후기 부문은 기차를 타고 강원지역을 여행한 후 기행문 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상품 부문은 ‘관광진흥법 제 4조(등록)’에 의해 여행업에 등록된 업체만 응모 할 수 있으며, 후기 부문은 기차여행을 사랑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korail_tour@kor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로 우수작 3편씩 총 6편의 작품을 선정해 8월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5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의 강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여행상품 부문은 코레일 사장 상장, 여행후기 부문은 강원 도지사 상장이 함께 수여된다.

조형익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남·북 평화여행에 대한 희망을 높이고 실현하는 데 한 발짝 나아가길 기대한다”며 “새로운 여행 트렌드에 맞는 기차 여행상품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레일뉴스 2018-07-17)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