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김빛나 기자 | 팔로우뉴스

화순군, 2020년 마을 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완료


도암면 하용마을 주민 45세대...에너지복지 향상 기대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30일 도암면 하용마을에 LPG소형저장탱크와 배관망 설치, 보일러 등을 교체하는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LPG배관망 구축사업은 화순군이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총 사업비 5억 원(국비 1억6730만· 군비 3억3270만)을 들여 추진해왔다.

도시가스가 공급되기 어려운 농촌 지역에 LPG소형저장탱크를 설치하고 배관망을 연결해 각 가정에 LP가스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LPG소형저장탱크 3기(1t 2기, 0.25t 1기), 가스배관망 1.4km, 가스보일러, 가스자동차단장치, 가스계량기를 설치 완료했다.

화순군은 지난 3월 주민설명회를 거쳐 5월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10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두 달여 만에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으로 그동안 LPG용기, 기름보일러 등을 사용해온 하용마을 45세대 주민들은 편리하고 안전한 가스 사용과 함께 연료비 절감 효과도 누리게 됐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이 향상되는 등 에너지복지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에 LPG배관망사업을 계속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