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팔로우뉴스

화순군 드림스타트, ‘호기심 딱지’ 비대면 과학교실 2탄 진행



[#팔로우뉴스=김빛나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 드림스타트가 ‘호기심 딱지’ 비대면 과학교실 2탄을 진행했다.

21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족 총 193명 120가구에 EBS 인기 콘텐츠 ‘호기심 딱지’를 활용, 과학실험 교재와 실험 교구를 발송했다. 3회 이상 인증 시, 연령별 맞춤 과학 교구를 추가로 발송할 예정이다.

자주 접할 수 있는 도구(비누, 스타킹, 전자레인지 등)를 활용해 과학실험을 하고,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보호자가 집에서 과학실험과 함께 ‘내 아이에게 매일 얘기해주면 좋은 8가지 말’을 통한 양육 교육도 동시에 시행했다.

드림스타트 한 부모는 “생활 속에서 무심코 했던 것들이 이렇게 과학원리가 설명되는 줄 몰랐다”면서 “아이들하고 같이 팝콘을 튀겨 먹으면서 전자레인지의 원리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아이들에게 설명해주면서 더 친해진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마음껏 야외에서 뛰어 놀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과학실험으로 가족이 더 친해지고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바랐다.


#김빛나 #팔로우뉴스(follows.kr) 기자 follownewss@gmail.com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