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김빛나 기자 | 팔로우뉴스

화순군, ‘문화기획 &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수강생 모집


9월 7일까지 모집...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3기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청년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3기는 ‘문화기획 &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반’으로 문화·축제 기획과 유튜브 콘텐츠 촬영·편집을 배울 수 있다.

축제 기획, 프로그램 발굴, 마케팅 홍보 실습 등 문화기획과 콘텐츠별 스토리텔링 기법, 영상 촬영과 편집, 유튜브 업로드 등 유튜브 콘텐츠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광주 남구 ‘주민 오카리나 대합주’의 김혜일 감독이 강사로 참여하며, 그 밖에 스토리텔링·영상·지식재산권 전문가 등도 강사로 합류했다.

교육 대상은 화순군과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49세 청년 20명으로, 신청자 중 거주 지역과 참여자 의지 등을 고려해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 기간은 9월 12일부터 12월 19일까지다. 총 15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1시~6시에 진행된다. 장소는 청년 크리에이터 교육장(화순읍 충의로 100 2층)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문 업체 소독, 실내 마스크 착용, 투명 칸막이 설치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코로나19 지역 감염 추이를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모든 교육 과정은 화순군이 전액 지원하며, 교육 수료자는 연말에 개최되는 ‘화순 청년크리에이터 페스타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 신청 기간은 8월 19일부터 9월 7일까지다. 온라인(http://hwasun.info)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주)로컬업(061-374-1058) 또는 화순군 인구정책팀(061-379-3257)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