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김빛나 기자 | 팔로우뉴스

화순군, 백아산 정상에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 추진


25일 통신 3社와 협의회 개최...통화 품질 획기적 향상 방안 마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백아산 정상(하늘다리)에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각종 재난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질 높은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25일 군은 KT, SKT, LGU+ 등 이동통신 3사와 협의회를 열고 재정 부담, 설치 시기, 행정 지원 사항 등을 협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통화 품질 향상을 위해 등산로 등 산 정상 부근에 기지국 설치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기지국 설치 장애 요소와 해결 방안 등을 점검, 논의했다. 군과 이동통신 3사는 향후 협의회를 열기로 했다.

백아산 등산객이 급증하는 가운데 ‘통신 장애’ 문제로 등산객 조난사고 등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기지국 설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기지국이 설치되면 산불․안전사고 신속 대응, 질 높은 통신 서비스 제고, 안전한 등산 환경 조성 등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유명기 산림산업과장은 “산악 지형에 따라 통신이 두절되면, 119 소방대원과 우리 군 직원 등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없고 야간 수색 작업에도 어려움이 많다”며 “등산객의 안전과 사고 신속 대응을 위해 기지국 설치가 필요하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동통신사와 원만하게 협의해 조속히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