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김빛나 기자 | 팔로우뉴스

화순군, 산림소득 지원 사업 신청서 접수 시작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2월 18일까지 ‘2022년도 산림소득 지원 사업’ 신청서를 접수한다.


안정적인 임산물 생산․유통체계를 구축하고 임업인의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산림소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8개 산림소득 지원 사업은 친환경 임산물 재배관리(토양개량제·유기질비료), 산림 작물 생산단지(소액), 산림 복합 경영단지(소액), 임산물 생산 기반조성, 임산물 상품화 지원, 임산물 유통 기반조성 사업 등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작업로 시설, 관정․관수 시설, 임산물 저온저장고, 생산 장비 지원 사업 등이 있다.

지원 대상자는 임산물 지원 대상 품목을 재배하고 있는 임업인, 임업 후계자, 독림가, 신지식농업인(임업 분야), 생산자 단체다.

보조 사업을 신청할 때 해당 사업의 신청 자격과 요건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청서는 사업 대상지 기준으로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산림기반분과위원회 심의 후 사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2022년에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산림소득 지원 사업은 임산물 소득 증대 기반을 마련하고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며 “우리 지역 임업인들이 적극적으로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 바라며 임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