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김빛나 기자 | 팔로우뉴스

화순군, 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하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7월 3일 오후 2시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131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오는 12월 14일까지 약 6개월 간「2018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주지역본부에서 안전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사업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위한 수칙 및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요령을 교육하였다.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의 대다수가 고령과 취약계층인 점을 감안하여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되는 만큼 눈높이에 맞춘 세부설명을 실시하여 사업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18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은 직접적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에 취약한 이들의 소득 향상 및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해, 주요 관광지 및 주민 이용 공간의 환경 정화, 다문화 가정 지원, 공공서비스 지원사업 등 6개분야 33개 세부사업으로 추진하게 되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더불어 사는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시행한다.화순군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종료 시까지 관계 공무원의 사업장별 수시 안전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사업에 적극 참여하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쓰는 한편 참여자의 쾌적한 작업 환경을 위한 행정적 지원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Commentaires


bottom of page